건강,우리의 소중한 보물입니다.

강북삼성의원이 늘 곁에 있겠습니다.

  • 본원소개
  • 오시는길

건강칼럼

H > 본원소개 > 커뮤니티 > 건강칼럼

제목

매일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면?

근육을 키우기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과 함께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사람이 많아졌다. 그런데 매일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것은 과연 건강에 좋은 일일까? eat this not that은 매일 단백질 쉐이크를 마셨을 때의 신체 변화를 소개했다.

단백질 쉐이크

1. 단백질 일일 섭취량 확보

채식을 하거나 식사를 자주 거르는 사람은 몸에 꼭 필요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런 경우 단백질 쉐이크를 통해 충분한 단백질 섭취량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 식품은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단백질 쉐이크와 같은 단백질 보충제를 마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다.

2. 근육 성장에 도움

근육과 단백질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단백질은 근육 및 기타 조직의 필수 성장 및 발달을 돕고, ph 및 체액 균형을 유지하며, 세포와 조직 및 기관의 ‘화학적 메신저’ 역할을 한다.

3. 운동 후 회복에 도움

단백질 쉐이크는 근육 형성에 좋을 뿐만 아니라 운동 후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 후 30분 안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에 영양을 공급하고 근육 조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단백질은 면역 기능에 필요한 항체, 효소, 기분을 향상하는 호르몬 등을 생성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공복감 완화 효과

단백질은 소화를 늦추기 때문에 더 빨리 포만감을 얻고 더 오래 유지하며, 안정적인 혈당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5. 과다 음용은 ng! 독소와 중금속 섭취 우려

단백질 쉐이크는 근육 성장을 돕고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지만, 단백질 분말에는 제조 방식으로 인해 각종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중금속으로 인한 독소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